확대 l 축소

파주시, 공동주택 안전 및 운영·윤리 교육 실시

공동주택 관리능력 향상 및 윤리의식 함양 도모

파주시는 29일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관리주체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공동주택 소방·방범 및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윤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구성원이 받아야 하는 법정 교육으로, 공동주택 관리능력 향상 및 윤리의식 함양을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됐다.

이날 교육은 공동주택 관리업무 종사자를 위한 소방·방범 교육을 시작으로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을 위한 공동주택관리법령 및 지침, 장기수선계획 등 전문적인 운영 지식과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LH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소속 및 풍부한 경력을 가진 전문 강사를 초빙해 현장의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했다. 특히 최근 잇따르는 공동주택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화재예방대책 ▲소방 시설물 사용법 ▲공동주택 옥상 출입문 자동개폐장치 설치 안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에 대해서는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온라인 교육을 올해 말까지 이수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 전체 인구의 70%가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만큼 이번 교육이 공동주택 관리의 효율성 및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2023년도에는 노후 승강기 교체 보조금 지원사업을 확대하는 등 공동주택 주거문화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