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교육지원청, 제1회 고양 학부모 교육정책 포럼 개최

‘학생중심수업과 경기미래교육의 연계 방향’을 주제로 학부모 교육정책 포럼 가져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11월 30일 소노캄 고양에서‘학생중심수업과 경기미래교육의 연계 방향’을 주제로 제1회 고양 학부모 교육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고양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는 중?고 학부모회 네트워크 대표단 16명으로 구성된 전문적학습공동체 '포럼운영단'을 조직해 학부모가 가장 궁금해 하지만 가장 알기 어려운 ‘수업과 평가’를 포럼 주제로 선정해 지난 7월부터 토론과 학습을 거쳐 포럼을 준비해 왔다.

이날 포럼에는 중?고 학부모회 임원 50여명이 참석해 고양교육의 미래에 관한 관심을 보여주었으며 지도중 이정환 학부모회장이 좌장을 맡아 행사를 이끌어 갔다.

포럼은 ▲(발제1) 일산고 김은주 학부모회장의 학생중심수업에 대한 고양 학부모 요구조사 분석 ▲(발제2) 일산중 박은지 학부모회장의 학부모가 바라본 학생중심수업에 기반한 경기미래교육방향 ▲(주제토론)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심홍순의원, 고양교육지원청 이지은장학사,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변재석의원, 고양교육지원청 김남수장학사의 순으로 토론을 진행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민선 5기 경기교육감의 주요 정책과 지역 교육 현안과의 연계를 통한 교육 문제 해결을 논의해보는 시간을 가졌고, 학부모가 교육정책 제언자로서의 역할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기회를 마련했다.

서동연 교육장은 “학교는 학생-교사-학부모가 꾸려가는 교육공동체이며 이번 포럼을 통해 교육주체자로서 학부모의 역할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와 소통과 협력으로 미래교육을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