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인초등학교는 11월 8일부터 11월 29일까지 방과 후‘영어 뮤지컬 학생 동아리’를 13시간 운영했다.
영어 뮤지컬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오즈의 마법사(The Wonderful Wizard of Oz)’를 주제로 매주 화, 금요일마다 2시간씩 3~5학년 14명의 학생이 자기와 자신이 맡은 등장인물 소개하기, 뮤지컬에 나오는 영어 노래하기, 배우가 되어 연기하기 등 뮤지컬 연습에 매진했고 마지막 날에는 카메라라는 작은 무대에서 공연을 펼쳐 함께 보았다. 학생들은 뮤지컬 동아리 참여로 인해 영어 학습에의 흥미와 자신감을 고취했으며 자신의 숨겨진 재능과 끼를 펼쳐보는 좋은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외국어(영어) 뮤지컬 동아리에 참가한 학생들은 “영어 노래하고 춤추는 게 너무 재미있고 즐거웠어요”,“친구들과 열심히 춤추고 역할극 하면서 영어가 더 좋아졌어요”,“내년에도 참가하고 싶어요.”라며 영어 발화에 대한 높은 자신감과 성취감을 보였다.
부인초 양승주 교장은 “작은 소품들을 활용하여 ‘오즈의 마법사’에 나오는 인물이 되어 춤과 노래를 부르며 영어로 연기하는 학생들이 너무 멋있었다. 자신의 재능과 끼를 발산하는 기회를 얻음으로 학생들이 꿈을 이루기 위해 항상 노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