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의정부교육지원청은 2022년도 직장동호회 성과 나눔을 12월 1일 소통과 협업을 위한 통합회의에서 공유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 직장동호회에서는 부서 간 칸막이를 없애고 취미 활동을 적극적 지원하여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과 업무 능률 향상 및 팀워크를 높이는데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업무 피로도가 높아지고 있는 현대사회에,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공유하면서 혼자서는 풀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기도 하고, 유대감 강화 와 자아 성취도를 높여주는 등 긍정적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슬기로운 의정부 생활’밴드 동호회에서는 식전 공연으로 회의 분위기를 높여주고 있으며, 힘찬 기합 소리와 함께하는‘의정씽 탁구단’에서는 점심시간 또는 일과 후 동호회 회원이 아닐지라도 직원 간 친선게임을 통해 신체활동 증진과 관계를 확장했으며, 고교학점제, 환경스페셜 주제로‘동고독락’동호회의 심도 있는 책 읽기를 통해 집단지성을 쌓기도 했다.
그 외에 특수교육 선생님들로 구성된 공예동호회 ‘관심(心)법’, 목표 달성을 위한‘작심삼일’, 기타 동호회‘etc.(기타 등등)’, 좋은 습관 만들기‘해피투데이’ 등 다양한 동호회가 운영됐다.
김진선 교육장은 “일과 삶을 병행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직장동호회의 성장과 확장을 긍정적으로 바라보았다”라면서 “우리 모두가 행복하고 활기찬 직장문화를 형성하여 미래지향적인 교육플랫폼으로서의 의정부교육지원청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