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부천교육지원청, '부천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문화예술 콘서트' 개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상 대면과 비대면 병행 문화예술 콘서트 운영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은 12월 2일(금) 14시에서 16시까지 부천 교육공동체와 함께 한 해를 되돌아보고, 2023학년도를 다짐하는 ‘부천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해설이 있는 문화예술 콘서트’를 개최했다.

대면과 비대면 운영을 병행한 이번 행사에서 대면 운영은 한국만화박물관 만화영화상영관에서 부천 학생자치회 대표, 부천 학부모 네트워크, 부천 교장선생님 등 부천 교육공동체 150여명이 참석했고, 비대면 운영은 부천교육지원청 유튜브를 통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실황 중계했다.

행사 진행은 부천 학생자치회 초등학교 대표인 상인초등학교 허서준 학생, 중학교 대표인 부천중학교 손혜교 학생이 맡았다. 콘서트를 여는 마당에서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상 인터뷰를 통해 각각의 입장에서 2022학년도의 교육적 소회를 밝히는 시간을 가졌다. 콘서트는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전문 공연팀의 수준 높은 콘서트가 공연됐는데, 참석 대상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클래식 음악의 역사를 프로젝트와 스크린을 활용하여 공연으로 정리하는 렉처콘서트로 마련했다. 닫는 마당은 2023학년도를 다짐하는 부천 교육공동체의 화이팅으로 마무리했다.

이날 대면으로 참석한 경기국제통상고등학교 학생자치회 대표 정하원 학생은 “오늘 문화 행사가 부천 교육공동체를 하나로 잇는 상징적 메세지로 다가왔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항상 학생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주시는 부천 교육공동체였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부천교육지원청 김선복 교육장은 “부천 교육은 학생의 즐거운 배움을 지향한다. 학생의 즐거운 배움을 위해 부천 교육공동체가 서로 소통하고 함께 참여하면서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