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덕양중학교 미래 혁신 교육 방향 모색을 위한 덕양컨퍼런스(덕양, 함께 걷기) 개최

함께 걸어온 13년, 함께 걸어갈 10년

고양시 덕양중학교는 2022년 12월 2일(금) 혁신학교 덕양 13년의 교육활동을 공유하고, 미래 혁신교육의 방향을 함께 함께 고민하고, 더 나은 미래교육의 방향을 제시한 ‘덕양컨퍼런스(덕양, 함께 걷기)’를 개최했다.

덕양중학교는 2009년 혁신학교 지정 이후, ‘더불어 사는 삶을 가꾸는 행복한 배움의 공동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평화봉사, 평화기행, 학생교육과정위원회, 전문적학습공동체 실행연구, 마을아카이빙, 초등학교 연계 교육과정, 성장중심평가 등 학교민주주의와 자치를 바탕으로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깊이 있는 배움의 교육활동을 전개해 왔다.

이날 행사는 1, 2부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학교문화, 자치와 생활교육, 초중연계교육과정의 3개 분과로 운영됐고, 2부에서는 평화교육과정, 수업과 평가 2개 분과로 운영됐으며, 총 160여명의 경기도 교육 가족이 함께 참가하여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선생님들은 각 분과가 모두 토론식으로 운영되어, 단순히 학교의 성과를 자랑하는 자리가 아니라 경기 교육가족으로서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평화감수성과 미래역량을 함양하도록 하는 교육의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되어 더 의미가 있고 보람됐다고 한다.

이규철 덕양중 교장은 “ 덕양 컨퍼런스는 덕양의 13년 교육경험의 축적으로 통하여, 현재 학교의 문제를 직면하고, 다른 학교와 고민과 공유를 통하여 미래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자리이며, 학교가 홀로 서는 나무 아니라, 함께 숲을 이뤄가는 학교 공동체의 가능태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