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교육지원청, 북서부권역 교육지원청과 사서·사서교사 대상 연합연수 실시

4개 지역의 특색있는 사례공유로 학교도서관 담당자 역량 강화 기대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12월 6일(화)부터 7일(수)까지 김포, 파주, 연천교육지원청과 함께 학교도서관 담당자 대상 연합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그림책 특강 ▲빛깔이 있는 도서관 우수 운영사례 ▲도서관 협력 수업 등 총 6개 강좌를 2일간 운영한다.

연수 첫날에는 고양, 김포, 파주, 연천지역의 초등학교 학교도서관 사서·사서교사를 대상으로 그림책 특강 및 지역의 특색있는 학교도서관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둘째 날에는 중·고등학교 학교도서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도서관 협력 수업 사례 및 비주얼싱킹을 주제로 한 특강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4개 지역의 학교도서관 담당자들이 한 해 동안 학교도서관을 운영하면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참여·소통·쉼 공간으로서 미래의 학교도서관 역할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기획됐다.

서동연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각 지역의 학교도서관 담당자들이 서로 소통하고 공유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교육의 중심에서 학교도서관이 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