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시, 사례관리 실천기술 향상을 위한 통합사례관리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의정부시는 12월 1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사례관리를 추진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례관리 담당자에게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강사로는 숭실대학교 유서구 교수가 초빙됐으며 동 사례관리 담당자, 시 관계자 등 40명이 참석했다.

통합사례관리사업은 지역 내 공공?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 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 보건, 고용, 주거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 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 모니터링하는 사업이다.

특히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고난도 사례관리 대상자의 정보 및 업무 공유 등 전반적인 사례관리 이해를 돕는 이론적인 강의를 시작으로 복잡하고 다양한 유형별 사례관리에 대한 이해, 실천 방법 등 현장에서 실무적 경험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사례관리에 대한 실무교육으로 담당자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낸 유익한 시간이었다.

고현숙 복지정책과장은 “복잡하고 다양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 대상자 발생이 많은 만큼 현장에서 근무하는 사례관리 실무자들의 전문적인 사례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복지대상자가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