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최한 ‘2022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공모전(우수사례, 활동수기)에 참여하여 활동 수기 졸업생 분야에서 진흥원 이사장상(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활동수기 공모전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 사업 홍보와 활성화를 위해 사업의 우수사례와 활동 수기를 지역사회에 공유하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참여 청소년의 성장사례를 통해 자신의 꿈을 이루어나가는 과정을 사례집으로 발간한다.
이번 공모전 수상자 ‘김민욱’ 청소년은 방과후아카데미에서 창의융합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코딩수업에 참여하면서 전자/정보통신 분야의 흥미가 생겼고 진로활동 동아리를 통해서 화이트해커라는 직업을 알게 되어 구체적인 진로 방향성을 목표로 꿈을 키우기 시작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진행했던 창의융합 프로그램 결과물을 토대로 특성화고에 진학했고 실력을 키우기 위해 “해킹대회에 출전할 용기를 얻었던 결정적인 요인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코딩수업이었다” 라고 말했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고양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지원과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주도적인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확대 지원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청소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위해 운영되며, 고양시 관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상담 등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무료로 지원되며 사업정보 및 신청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