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최효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12월 6일 군포교육지원청 수리홀에서 열린 ‘군포의왕 직업교육협의회’ 6차 협의회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최효숙 교육기획위원회 의원, 정윤경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의원, 이길호 군포시의회 의장, 하은호 군포시장, 이은광 군포의왕교육장, 김용일 군포상공회의소 회장, 군포지역 기업인, 특성화고등학교 학교장 및 학부모 등 회원 15명과 참관인 3명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군포의왕 직업계고 현안인 직업계고 인식개선을 통한 신입생 충원율, 졸업 단계 취업률 제고,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한 취업 유관기관 협력 활성화 및 교육생태계 구축 등에 관한 현황 및 현안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최효숙 의원은 “직업계고는 학교의 강점 및 특색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전문분야를 강화하여 학과 재구조화 및 학과 개편을 하고, 학교만의 정체성을 확립하도록 노력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개진했다.
이어서 최 의원은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은 부서 간 협력을 통해 직업계고 인식개선, 홍보 등을 다방면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정책 수립 및 예산 확보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하며, “지자체에서는 지역민과 함께하는 지역의 다양한 행사에 직업계고가 참여할 수 있도록 도모하여 직업계고에 대한 인식이 개선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포의왕 직업교육협의회’는 2021년 8월에 시행된 '경기도교육청 직업교육 활성화 조례'에 근거하여 군포의왕 직업교육 활성화에 필요한 사항들을 자문하기 위한 협의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