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컨벤션뷰로, 고양 MICE 얼라이언스 정례회의 개최

회원사 간 연말 네트워킹 자리 마련

고양컨벤션뷰로는 연말을 맞이하여 지난 12월 1일 소노캄 고양 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2022년도 ‘고양 MICE 얼라이언스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2022년 12월 기준 고양 MICE 얼라이언스 회원사는 총 80개로, 정부·행정기관을 비롯하여 전시컨벤션센터, MICE 서비스, PCO/PEO, IT/미디어, 여행사, 관광/레저, 호텔 등 MICE산업 내 다양한 분야의 회원사로 구성되어 있다.

행사에는 고양특례시, 고양컨벤션뷰로, 고양 MICE 얼라이언스 회원사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고양 MICE 얼라이언스 진행사업 보고, 회원사들의 우수 실적 발표 및 우수 회원사 시상식이 개최됐다.

고양컨벤션뷰로는 올해 세 번의 얼라이언스 정례회의를 개최했으며, 고양 MICE 얼라이언스 팀빌딩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고양특례시 문촌9종합사회복지관 소외계층에 대한 봉사를 실천하고 회원사 간의 팀워크를 증진시켰다. 또한 고양 MICE 지속가능성 캠페인 개최, 2022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2022 KME) 참가를 통해 업체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공동마케팅 기회도 제공했다.

고양컨벤션뷰로의 이상열 사무국장은 “올해 처음으로 고양 MICE 얼라이언스 회원사인 DMC 업체들과 고양 MICE관광 패키지를 개발하여 판매까지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다른 지자체보다 앞서 고양 MICE 행사 및 인프라를 성장시켜 MICE 목적지로서 고양특례시를 홍보하는 새로운 시도를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연간 우수한 실적을 보여준 회원사인 글로비원, 엑스포앤유, 원마운트, 한국탄소거래표준원은 우수 사업에 대해 발표했다.

고양 MICE 얼라이언스 회원사 중 고양특례시 MICE 발전에 기여도 및 얼라이언스 사업 참여도가 높은 우수회원사를 대상으로 한 시상식도 진행됐다. Sustainability Award(지속가능성 실천상)는 열두톨, Perfect Attendance(개근상)는 엑스포앤유 이홍기 과장, Collaboration Award(MOU 체결상)는 YMCA 고양국제청소년문화센터, Outstanding Service(최고의 서비스상)는 소노캄 고양호텔, Best Cooperation(베스트 협업상)은 금강문화사가 수상했다.

고양컨벤션뷰로 윤산 대리는 “고양 MICE 얼라이언스 정례회의를 통해 회원사들과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더 많은 회원사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양컨벤션뷰로 뿐만 아니라 각 회원사들이 MICE산업 내에서 자리를 빛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협력의 기회를 도모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