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시 신곡1동 복지지원과, 복지사각 위기가구 발굴 홍보 캠페인 실시


의정부시 신곡1동행정복지센터는 12월 8일 신곡1동 주민 봉사모임인 희망넝쿨단 단원들과 함께 관내 아파트 관리사무소 및 인근 부동산, 편의점 20여 곳을 방문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최근 복지사각지대 발굴 노력에도 불구하고 위기 가구가 꾸준히 발생함에 따라 사각지대 발굴 및 신고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관 방문 중심의 홍보를 실시해 자체 제작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전달했다.

또한, 위기가구 발견 시 주민센터 등의 신고기관으로 적극 제보해 줄 것을 협조 요청했으며, 주변 이웃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부탁했다.

신곡1동 복지지원과는 잠재된 복지 사각지대를 최대한 발굴해 고독사 예방과 위기가구 해소에 힘을 쏟을 것이며 어느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지효 신곡1동 복지지원과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은 주변 상황을 제일 잘 아는 주민들의 도움이 필요하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이 없는지 다시 한번 주변을 둘러봐 주고,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더불어 앞으로도 대상자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연계해 복지 체감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