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 성사중, '힐링, 나만의 진로그림책 만들기' 실시

자기탐색을 통해 미래의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 기회 제공

경기도 고양교육지원청 소속 성사중학교(교장 송기철)는 11월 2일부터 12월 7일까지 고양교육지원청이 지원한‘힐링, 나만의 진로그림책 만들기’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총 6회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매주 수요일 자신의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계해보고 싶은 학생 20여 명이 참가해 자신의 꿈을 자기만의 방식으로 표현한 그림책을 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책 읽는 학교문화 조성과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학생들이 진로를 설계, 그림책으로 제작하며 주도적인 사고 및 창작 역량을 기르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 자신을 살펴보고 강점을 찾아 그것을 기초로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부모님의 권유로 참가하게 되어 별 기대가 없었는데 막상 참여해보니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그림을 그리는 것도 재미있고 하나의 그림책을 완성한 것이 뿌듯하고 나 자신이 자랑스러웠다.”, “새로운 캐릭터로 나를 표현한 그림책을 만들며 좀 더 솔직하게 표현할 수 있었고, 다음에 이런 기회가 또 있다면 꼭 참여해 좀 더 멋진 작품을 만들고 싶다.”, “처음에 이야기를 만들 때는 막막하고 초조했는데 이야기를 만들고 그림을 그리면서 그림책을 완성해가는 과정은 정말 ‘힐링’의 시간이었다. 이번 경험을 통해 나에 대해 더 생각해 본 것 같다.” 등의 소감을 남겼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