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이 직접 강연하는 청소년인생선배 이음 토크쇼 개최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한범) 미래교육협력센터(센터장 신태수)에서 주관하는‘2022 청소년 인생선배 이음토크쇼’가 지난 10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 됐다.

‘청소년 인생선배 이음 토크쇼’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인 전 프로축구선수 ‘김동석’과 경지밴드 리더 ‘오현’을 인생선배로서 초청하여 그들이 경험했던 인생의 교훈과 배움의 과정을 강연으로 전달하는 시간과 함께 청소년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그 동안 살아오며 느꼈던 교훈과 가치관을 소신있게 이야기해보는 소통의 장으로 운영됐다.

특히 이번 토크쇼를 위해 중?고등학생 10명과 대학생 멘토를 선발하여 청소년 강연단을 구성했으며, 반년 동안 직접 강연 주제를 기획하고 스피치 연습을 하는 등 청소년들에 의한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활동으로 준비 했다는 점에서 차별화 되고 의미있는 사업이다.

미래교육협력센터 신태수 센터장은“많은 청소년들이 또래 강연자의 이야기를 듣고 공감과 응원의 시간이 됐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의견과 목소리를 자신있게 얘기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데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