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재훈의원(국민의힘, 안양4)은 지난 9일 경기도의회 의원실에서,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와 정담회를 했다.
김재훈의원은 기업 및 단체 등의 사회공헌 확대의 필요성,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기초자료 부재의 문제 등의 이유로 “(가칭)경기도사회공헌센터”를 설치해야 하는 것에 대한 안건에 대하여 논의했다.
그리고 김재훈의원은 경기복지재단 및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와 차별화된 실무자 교육 시행 및 자원봉사 인증관리 교육 등 연간 150여회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나, 비대면 교육의 확산으로 교육장비 증설이 매우 절실하다는 협의회 측의 의사에 공감했다.
또한, 김재훈의원은 민간 사회복지분야 대표조직으로써 협의조정 및 정책제안 등의 목적사업 수행을 위하여 전담인력 및 사업예산 필요하기에 시?군 사회복지협의회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에 대하여 공감하면서 재정지원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재훈의원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공공서비스 지원 업무를 국가를 대신하여 수행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기관) 종사자 퇴직자를 위한 보상제도 전무 사회적 약자를 위해 헌신해오신 사회복지 종사자의 정년퇴임을 맞이하여, 그 간의 공적을 치하함으로서 사기진작 및 도민의 복지증진과 사회복지 서비스 발전 도모할 필요가 있다면서 이를 위한 조례 개정 등 제도 개선을 검토하도록 할 것이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