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포교육지원청 향산초,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창의 융합 문화 체험행사’

학부모회가 주관하여 유·초등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화합하는 장

김포교육지원청 향산초등학교는 12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문화 체험행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학부모회가 주관하고 교직원과 학생자치회의 의견을 수렴하여 병설 유치원부터 1~6학년 모든 학생이 참여하여 학년별 수준과 교육과정을 고려하여 별자리 책갈피 만들기, 두근두근 확률 보드게임, 그립톡 만들기 등 다채로운 주제로 진행했다.

별자리 책갈피 만들기 활동을 한 3학년 학생은 “학부모회 행사에 처음 참여해봤는데, 너무 즐거웠고, 친절하게 알려주시는 학부모님들께 감사했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자주 했으면 좋겠다”라며 기뻐했다.

3일간 행사를 담당한 향산초 학부모회 회장은 “한 해 동안 수고한 학생들에게 선물 같은 시간을 만들어주고자 행사를 진행했다. 짧은 시간이지만 학생들이 집중하는 모습과 즐거운 웃음소리에 더불어 행복한 시간이었고 함께 참여해주신 선생님, 학부모님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이번 문화 체험행사는 학부모회의 학교 교육 참여 확대로 참여와 소통을 기반으로 한 신뢰 형성 및 행복한 마을 교육공동체를 만드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향산초등학교와 향산중학교는 도시형 대규모 통합 운영학교로서 미래 교육의 모델링을 위해 공동체가 협력하고 있다. 향산 학부모회는 초중 개별적으로 운영하고 있지만 상황에 따라 학부모회 행사 및 연수 등을 연계하여 통합 운영하는 ‘따로 또 같이’ 학부모회를 운영하며 교육활동에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