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소속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관련 전문가, 시의원, 재단 관계자 등을 초청하여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성과 공유 ▲참여위원회 정책 발표 및 전문가 피드백 ▲참여위원회 소감 발표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 고양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천승아 시의원과 한국청소년활동학회 김정률 사무총장이 참석하여 청소년들이 발표한 정책에 대해, 정성껏 피드백을 주었다. 또한 국민의힘 고양시 김현아 당협위원장이 참석하여 청소년들의 정책 발표에 귀를 기울였다.
이날 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 발표는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제안 피드백 의무 공개 ▲고양시 청소년 동아리 플랫폼 구축 및 운영 ▲고양시 청소년 정신건강 상담 서비스 확대 ▲고양시 청소년 참정권 기초소양교육 및 골든벨 개최 ▲고양시 청소년 아르바이트 사전교육 제공 사업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고양시 체육활동시설의 청소년 이용 보조 사업으로 발표가 됐다.
이날 청소년 관련 전문가로 참여한 김정률 사무총장은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왜 우수 사례인지 알겠다”며 “청소년이 직접 조례개정을 논의하고 토론하고 주도하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최성원 위원장은 “성과공유회에서 발표한 정책은 16명의 청소년위원뿐만 아닌 19만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담았다”며 “고양 특례시를 위한 많은 고민과 생각을 담은 정책을 발표했으니,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