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민주, 비례)은 17일 열린 경기도의회 '2022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우수 의원으로 선정되어 상을 수상했다.
지난 17일 경기도의회 의장접견실에서 경기도의회 의장은 '2022년 행정사무감사'에서 행정사무감사에 임한 의원 중 우수 의원에게 상을 수여하는 행사를 주최했다.
박재용 의원은 경기복지재단 행정사무 감사에서 경기복지재단 차량 주유비 및 운행일지 불투명성 등 전반적인 차량 관리의 문제점에 대해 질책하고,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 감사에서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홍보 강화를 통한 도민 서비스 확대를 당부했다.
그리고 박재용 의원은 경기도 보건건강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도내 중증응급환자를 위한 ‘닥터헬기’와 관련해 집중적으로 질의와 개선을 주문했고, 경기도 복지국 행정사무 감사에서 시각장애인 안마사자격증 발급 교육기관과 관련한 복지국과 보건건강국간 책임 떠넘기식 민원 처리의 문제점을 질책했다.
또한, 박재용 의원은 경기도의료원 행정사무 감사에서 새로운 경기도립정신병원의 시급한 정상화 추진을 촉구했고, 보건환경연구원 행정사무 감사에서 한약재 안전성 검사 강화 및 철저한 관리를 촉구한 바 있다.
박재용 의원은 “초선으로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의원으로서 성실하게 행정사무감사를 하려고 노력을 했다면서,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의정활동을 하겠다”라며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