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녹양동주민자치회는 8월 열린 제1회 녹양동 주민총회에서 선정된 2022년 주민자치 하반기 사업 ‘사진 한 장, 추억 한 장’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이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간직한, 현재의 모습을 촬영하고 그 사진을 액자에 담아 소중한 추억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녹양동에 거주하는 생활이 어려운 독거 어르신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12월 22일과 23일, 양일에 걸쳐 녹양동 주민센터 2층에서 진행됐으며 사진 촬영은 녹양동에 있는 ‘사진앨범이야기’ 사장님께서 담당했고 ‘녹양동 새마을부녀회’가 자원봉사로 어르신들을 곱게 단장을 시켜 주었다.
갑작스러운 한파로 인해 주민센터 내방이 쉽지는 않았지만, 추억을 남기기 위해 찾아오신 어르신들은 환한 미소와 함께 사진 촬영을 마쳤다.
현호준 녹양동 주민자치회장은 “어르신들이 사진을 촬영하는 과정에서 행복해하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기쁘며 앞으로도 녹양동 주민자치회가 마을 주민들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항상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록 녹양동장은 “이런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신 녹양동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녹양동을 위한 주민자치회 활동에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