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 성라초등학교, 모두가 함께하는 등굣길 문화예술공연

성라초 가야금, 국악합창단원 공연

고양 성라초등학교는 학생들의 희망을 받아 주기적으로 등굣길 아침음악회를 열어 학생들의 문화예술 감수성을 함양하고 있다. 성라초 문화예술부에서는 12월 21일(수)과 12월 29일(목) 총 2차례에 걸쳐학생들의 행복한 등굣길을 위한 가야금과 국악합창 공연을 진행했다.

성라초 가야금과 국악합창반은 1년 동안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방과 후 시간에 꾸준히 악기연주와 합창 연습을 해 왔으며, 1학기에 이어 이번에 코로나19로 문화예술 활동을 많이 접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공연을 준비한 것이다.

8시 30분 ~ 9시까지 짧은 등교시간이었지만 학생들을 비롯한 모든 구성원이 문화예술 활동의 다양성을 알게 됐고, 모두를 한마음 한뜻으로 이어주는 매개체 역할이 됐다.

등굣길에 교문을 지나 1층 중앙현관 들어서자마자, 아름다운 가야금 선율과 국악 합창 노래를 들으며 학생들은 가던 길을 멈추고 공연을 감상했다. 공연에 참여한 학생들은 물론 함께 감상한 모든 선생님과 학생들은 저마다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멋진 공연을 함께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다가올 2023학년도에는 합창대회와 가야금공연을 참가하여 학생들이 문화예술에 대한 깊이를 더욱 전문적으로 심어줄 예정이며,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노인정, 복지관 등 사회적 약자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공연도 펼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