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암초등학교는 2022년 12월 28일(수) 15시, 시청각실에서 2023 교육과정 수립을 위한 교육공동체 의견수렴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코로나 시기 이후 처음으로 교육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이는 이 날은 전교학생자치회 임원 학생 대표, 각 학급 학부모 대표, 학부모 단체 임원 대표 및 교사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교육공동체 전체 의견을 서로 귀담아 듣는 시간을 가졌다.
2023 교육과정 수립 의견 설문 및 2022 학교평가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학사일정(안), 시정운영(안), 점심시간 운영(안), 현장체험학습 운영(안) 등의 의견을 나누고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3학년도에서 실시할 1.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 2. 역량 중심의 맞춤형 학력 신장, 3. 독서교육을 통한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4. 문화예술·놀이교육을 통한 인성 기르기 등의 중점교육활동을 안내하고 의견을 듣는 순서를 가졌다. 졸업을 앞두고 있는 6학년 학생자치회 임원은 현장체험학습의 좋은 추억을 가지게 되어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고, 학부모 대표 등은 교육과정 운영 등 애써 주시는 학교 및 교사에게 고마움의 마음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김규수 교장선생님은 한해 코로나 시기를 잘 극복하여 행복한 목암교육을 이룬 것에 대해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가 수고했고 뜻깊은 자리에 참석해 주신 교육공동체 가족분들께 감사하다는 인사로 마무리 했다.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2023 목암교육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