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시·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양주시는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과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주시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간 교육사업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의 미래교육생태계 구축에 필요한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강수현 시장과 김금숙 교육장이 업무협약에 상호 서명·교환 후 ‘미래교육협력지구’의 전반적인 운영을 위해 각 주체가 가진 행·재정적 기반과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며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 사항으로는 ▲지역의 교육자원 발굴과 교육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지역교육생태계 구축, ▲혁신교육지구의 성과를 기반으로 발전적 방안을 담아 미래교육협력지구로 도약,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에 관한 행·재정적 지원 및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 등이 포함됐다.

특히 인성과 역량을 갖춘 지역의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서는 자율·균형·미래의 경기교육 비전을 기초로 한 관학 발전체계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역의 교육자치 강화, 학교·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 능동적인 미래인재 양성을 목표로 제시했다.

강수현 시장은 “이번 협약이 기초지자체와 교육청이 지속가능한 교육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모델을 개발하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건전하고 유익한 지역교육 생태계 조성을 통해 공교육 내실화를 기하고 지역 간 교육격차를 줄여 미래 선도의 교육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