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특례시 풍산동, 직능단체장 간담회 개최

지역현안에 대해 단체장과 함께 의견 모아

고양특례시 풍산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월 3일 행정복지센터 동장실에서 풍산동 직능단체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하여 통장협의회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시민안전지킴이대장, 바르게살기위원회장 등 8명이 참석했다.

계묘년을 맞아 각 직능단체들은 각자의 사업계획을 공유하는 한편 지역현안 사항에 관한 정보를 교류하고 각 현안사항에 대해 직능단체의 역할에 관한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 주요 내용으로는 풍동2지구 1,2블럭 도시개발사업(‘24.4.준공 예정)이 활발히 진행됨에 따라, 예상되는 소음 먼지 등의 주민불편 민원을 해소하기 위한 효과적인 민관 소통체계 구축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소통체계 구축방안에 대한 깊은 논의가 있었다.

또한 여러 직능단체들이 지역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저변을 넓혀 균형 잡힌 민의를 전달할 수 있는 열린 조직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 했다.

홍재혁 풍산동장은 “오늘 직능단체장님들의 소중한 의견들이 2023년 계묘년 한해를 힘차게 출발할 수 있는 소중한 자양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현안에 대한 주민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풍산동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