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학교(총장 이정열)는지난 19일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새롭G 중부캠퍼스’ 입학식을 창의캠퍼스(고양)에서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평생배움대학 새롭G 중부캠퍼스 교육생 90여명과 경기도 평생교육과 평생교육사업팀 김순본 팀장, 중부대학교 유호종 교무부총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평생배움대학 새롭G 중부캠퍼스‘는 4060 신중년을 위한 통합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제공해 삶의 질을 향상하고 인생 2막을 위한 앙코르커리어 역량지원에 나서며, 학습자 주도의 능동적 평생학습 플랫폼 구축을 통한 신중년 친화 커뮤니티의 확산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은퇴 후에도 개인이 새로운 직업이나 사회적인 목표를 찾고 이를 통해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일을 하면서 삶을 채워 나간다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교육과정으로 ▲필수 공동교육(경기학,생애전환) ▲자율 교육(앙코르 커리어교육, 스마트 소셜러닝, 몸&마음 돌봄교육, 여가교육)으로 이루어졌다.
경기도 평생교육과 평생교육사업팀 김순본 팀장은 축사로 “경기도 평생배움대학에 오신 것을 환영하며, 교육생분들의 풍부한 경험과 성취를 이루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중부대학교 유호종 교무부총장은 환영사로 “평생배움대학을 통해 인생 후반기 재설계하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고, 교육생분들의 새롭게 도전하는 모습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하며 입학을 축하했다.
중부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지자체 다양한 사업을 위탁받아 교육을 진행중이며,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