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MZ세대 공무원 이탈 막아라…고양시, 캠핑·음악 퀴즈로 직원 격려

10. 16. ~ 10. 19. 격무업무 담당 공무원 대상 조직 활성화 워크숍 운영


고양시가 지난 19일까지 격무업무 담당 공무원 112명을 대상으로 조직 활성화 워크숍을 운영했다. 워크숍은 수고했어, 올해도라는 주제로 격무 업무 담당 공무원의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조직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실시됐다.  


100여명의 격무 업무 담당자들은 장항습지 탐조대 및 고양 디엠지(DMZ) 평화의 길 탐방 캠핑장에서 힐링 음악회 및 불멍 체험 직원간의 소소토크행사 세대 공감 음악 퀴즈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일상에서 벗어나 재충전 시간을 보냈다.  


워크숍 참석자들은 다른 직렬·부서 직원들과 마음을 터놓고 고민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각자의 위치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 이번 워크숍이 여러분들에게 쉼표가 되기를 바란다. 업무 현장에 복귀한 후에도 시민 행복을 위해 열정적으로 일해주시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고양시는 매년 업무 부담, 난이도, 민원 마찰 등을 조사해 격무 업무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45건의 업무를 격무 업무로 선정하여 담당 공무원에게 중요직무급·인사가점 등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다.

  • 글쓴날 : [2023-10-22 18:47:21]

    Copyrights ⓒ 시민신문 & www.citizen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