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의회, 제243회 제2차 본회의 개회

-예결위, 2024년도 예산안 및 기금 종합심사 시작


파주시의회는 6일 제243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통한 2024년도 본예산안과 기금심사가 시작된다.  


이번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이익선 의원이 대표 발의한 '파주시 대안교육기관 지원 조례안'과 손성익 의원이 발의한 '파주시 공익신고 처리 및 신고자 보호 조례안', 박은주 의원이 발의한 '파주시 도로와 다른 시설의 연결에 관한 조례' 등이 최종 의결됐다.  


이익선 의원이 대표 발의하고, 이정은·이진아 의원이 공동 발의한 파주시 대안교육기관 지원 조례안은 파주시 대안교육기관 학생에게 능력과 적성에 따라 교육받을 기회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자 발의됐으며 조례안 주요 내용으로 대안교육기관 지원계획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했다.  


손성익 의원이 발의한 파주시 공익신고 처리 및 신고자 보호 등에 관한 조례안은 공익신고처리 및 신고자 보호 세부 추진계획 공익신고자 보호 우수기업에 대한 우대 조치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했고, 박은주 의원이 발의한 파주시 도로와 다른 시설의 연결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주차장법 시행령에서 파주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로 문구를 정정해 교통사고 예방 및 운전자 안전 확보에 관한 법적 근거를 구체화했다.  


7일부터 열리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2024년도 본예산 및 기금운용계획안, 2023년도 제5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할 예정이며, 오는 18일 본회의에서 확정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지난달 202024년도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 본예산안으로 270억원을 편성했다고 밝혔다. 내년 예산안은 올해 대비 526억원 증가해 편성됐으며 파주시 사상 첫 본예산 '2조원 시대'를 맞았다.

 

  • 글쓴날 : [2023-12-06 17:07:02]

    Copyrights ⓒ 시민신문 & www.citizen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