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갈곡천 체육공원 준공식 개최

-총사업비 20억 원 투입…풋살장, 족구장 등 갖춰


파주시는 지난 13일 파주읍 부곡리 내 갈곡천 체육공원을 조성하고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박정 국회의원, 이성철 시의장, 시의원, 파주읍 단체장,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색줄 자르기(테이프커팅)과 시설 관람 등이 진행됐다.  


그간 파주읍 지역 내 체육시설이 부족함에 따라 체육공원 조성은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다. 이에 시는 지난 202112월부터 지역주민 및 유관 단체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의견수렴 절차를 거친 뒤 사업에 착수했으며, 20235월 착공해 12월 준공을 마쳤다.  


총사업비 20억 원을 투입해 조성된 갈곡천 체육공원은 대지면적 8,400에 풋살장 2, 족구장 2, 게이트볼장 등 다양한 주민 체육시설이 갖춰져 있다.  


파주시는 이번 갈곡천 체육공원 조성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및 생활체육이 활성화되고, 시민의 체육 복지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갈곡천 체육공원 조성에 참여한 관계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라며, “파주시는 올해 9월 파주시민화합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내년 경기도 체육대회의 개최지로서 명품 체육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 글쓴날 : [2023-12-14 09:13:34]

    Copyrights ⓒ 시민신문 & www.citizen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