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 ‘2024년 외국인투자기업의 날’ 행사 성료



경기도는 12월 4일 수원 라마다호텔에서 ‘2024년 경기도 외국인투자기업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올해 지역경제와 투자유치에 기여한 외국인투자기업과 유공자들을 포상하며 교류와 협력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박근균 경기도 국제협력국장, 이병락 경기도외투기업협의회장, 도내 외국인 투자기업 관계자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130명이 참석했다.

경기도는 투자유치와 사회공헌 활동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도쿄일렉트론코리아(주)**를 올해의 우수 외국인투자기업으로 선정해 감사패를 수여했다. 또한, 경기도 투자유치 발전에 기여한 민간 유공자들과 해외투자유치 공로를 세운 공무원 및 민간 유공자 6명에게 도지사 표창을 전달했다.

행사에서는 SC제일은행 박종훈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연사로 나서 **‘2025년 글로벌 경제 및 금융시장 전망’**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변화하는 경제 환경에 맞춰 외국인투자기업들이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행사 후, 경기도와 외국인투자기업 간의 교류의 장이 마련되어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향후 투자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박근균 경기도 국제협력국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경기도에 투자하며 지역 경제에 활력을 더해 주신 외투기업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기업 친화적인 투자 환경을 조성해 외국인투자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