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은 오는 12일 고촌아트홀 3층 연주홀에서 ‘2024 김포미래교육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김포 미래교육의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교육지원청과 지자체, 지역대학 간 협력 모델을 구축해 지속가능한 교육환경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력으로 이루는 공유 그리고 성장’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는 김포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교육 관계자와 학부모,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임태희 경기도교육청 교육감과 김병수 김포시장의 인사말로 시작된다. 이어 박진영 김포대학교 총장이 **‘미래교육을 위한 지역 대학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하고, 김영리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이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꿈·성장·행복을 키우는 김포교육’**을 주제로 김포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패널 토론에서는 ▲김포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경기공유학교와의 협력을 통한 학생 성장 ▲글로컬 미래교육도시 김포의 비전 ▲김포형 늘봄학교를 통한 사계절 학습 및 정서적 돌봄 등 다양한 주제가 논의될 계획이다.
김영리 교육장은 “이번 포럼은 교육지원청, 지자체, 지역대학 등 모든 교육 관계자들이 협력하여 김포교육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김포시민과 학부모들이 교육 변화와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이 김포 교육의 새로운 비전과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지역사회가 하나 되어 미래지향적인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