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2월 13일 파주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교장과 학부모 250여 명을 대상으로 ‘2025 파주교육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5년 파주교육 사업을 학교에 안내하고, 학교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은미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2024년 파주교육 5대 뉴스’를 소개하며 지난 성과를 공유했다. 주요 내용은 △교육지원청 2국 9과 개편 △신설학교 개교로 과밀학급 해소 △학생전용 통학순환버스 운영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 △파주미파솔 공유학교 운영 등이다.
최 교육장은 “2024년 성과는 학교장, 교직원, 학부모, 그리고 지역사회의 관심과 협조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전선아 교육국장이 2025년 파주교육 사업을 설명하며 정책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추진 방향은 학교 교육환경 개선, 과밀학급 해소, 지역사회와의 협력 강화 등으로 요약된다.
설명회에서는 2024년 각급 학교에서 실시한 교육활동 영상을 통해 우수 사례를 공유했다. 마지막 순서로는 사전 접수된 의견에 대해 각 부서장이 답변하고, 현장 참석자들의 질의에 대해 최은미 교육장이 직접 응답하며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학교와 교육지원청이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고 신뢰가 생겼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자주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파주교육지원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교와 학부모, 지역사회의 협력을 강화하고, 2025년에도 아이들이 안전하고 창의적인 교육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