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4년 정신응급대응 유공’ 경기도지사 기관 표창 수여

양주시는 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정신건강 위기 상황에서 신속하게 개입하여 시민의 피해를 최소화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4년 정신응급대응 유공경기도지사 기관 표창을 수여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양주시에서 정신건강 사무를 위탁받아 운영하는 전문기관으로 정신건강 위기 상황에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또한, 정신건강을 개선하는데 크게 기여하며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이번 표창은 이러한 지역사회 내 정신 응급 대응 체계 강화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루어졌다.

이날 표창을 수여받은 오상훈 센터장은 이번 표창은 그동안 양주시의 지원과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모아 이루어 낸 성과의 결과로, 앞으로도 위기 상황에 처한 시민들이 신속하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강화된 시스템을 마련하고, 정신건강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양주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신건강 위기는 예고 없이 찾아올 수 있으며, 특히 위기 대응이 신속하고 전문적일 때 더 큰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다.

강수현 시장은 정신건강으로부터 안전한 양주시를 위해 보건소를 주축으로 정신건강복지센터, 소방, 경찰, 정신의료기관 소속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정신응급대응협의체를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정신건강 위기 대응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정신건강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양주시에서 거주하며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은 누구나 센터에서 상담 및 정신건강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840-7320)로 문의 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