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2024년 주부시정모니터 연말 성과평가 간담회 개최

생활 불편사항·제도 개선 등 총 3,000건 이상 의견 제시
고양특례시는 지난 19일 고양시청 백석별관 20층에서 2024년 고양시 주부시정모니터 연말 성과평가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주부시정모니터 약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고양시 주부시정모니터 운영 현황과 주요 사례 공유, 우수모니터 표창장 수여 등이 진행됐다.

 

내년 4월 제11기의 임기가 마무리되는 만큼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소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11기 고양시 주부시정모니터는 생활 불편사항 및 제도개선 사항에 대한 자율 모니터링, 시가 부여하는 지정과제 수행을 통해 올해 총 3,000건 이상의 의견을 제시하며, 역대 고양시 주부시정모니터 중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고양시청 누리집 내 주부시정모니터 게시판으로 접수된 의견은 담당부서를 통해 처리부서(유관기관 포함)로 배부가 되며, 처리부서에서는 검토·처리해 결과를 통보한다.

 

2025년에는 주부시정모니터가 시정모니터로 명칭이 변경되며 새로운 출발을 앞두고 있다. 12기 모집은 20253월 중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모집 기간에 고양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주부시정모니터는 시민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작은 불편이나 개선의 여지를 가장 빠르게 파악해서 시에 전달해 주고 있다. 세심한 시각과 따뜻한 관심으로 전달해 주시는 소중한 의견들을 반영해 고양특례시가 더욱 살기좋은 도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