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파주
김포
부천
양주
의정부
경기도
기획
특집
핫이슈
시사
정보
칼럼
인물
토론
시민TV
포토뉴스
영상뉴스
확대 l 축소 밴드공유

양주시, ‘2025년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2025년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관내 저소득층, 장기실업자 등 취업 취약계층의 고용 위기 극복 및 생계 안정을 도모하고자 단기 공공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사업 기간은 오는 34일부터 630일까지로 모집인원은 산림휴양시설 운영 관리 4, 폐현수막 재활용 및 불법 광고물 정비 3, 나리농원 경관단지 조성 9, 하얀돌마을정원 관리 및 꽃길 조성 2, 감악문화정원 꽃길 조성 4명 등 5개 분야 총 22명이다.

참여 자격은 공고일 기준 관내 주민등록을 둔 양주시민이어야 하며 사업개시일 기준 만 18세 이상 근로 능력이 있는 자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이면서 재산이 4억 원 이하여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모집 기간 내 신분증을 지참하여 각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발 결과는 소득·재산·기타 자격 요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오는 2월 말경에 발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및 장기실업자 등 취업 취약계층 시민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 위기 극복을 위한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