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권재형 도의원(더민주, 의정부3)은 지난 17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오는 8월 신규 입주 예정인 신곡동 e-편한세상 2차 포레스타뷰 아파트 입주민 대표자들과 의정부소방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안전시설 확보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아파트 입주민 대표자들은 “오는 8월 대규모 신규 입주를 앞두고 초고층 아파트 화재시 즉각 대응할수 있는 고가사다리차(70m) 관내 보유 현황과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소방차 화재 진압에 방해가 될 수 있는 아파트 앞 전선에 대해 지중화사업이 필요하다”고 말하였다.
이에 소방당국 관계자는 “경기도내 초고층 화재 진압용 고가사다리차(아파트 23~25층 높이, 70m)는 현재 권역별로 화성·일산소방서에 각 1대씩 총 2대 보유중으로 설명하고 내일 현장 확인을 통해 사전점검을 실시하여 소방안전에 허술함 없도록 대비 하겠다”고 말하였다.
이에 대해 권재형 도의원은 “양측 의견을 경청하고 입주 예정 주민들의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과 소방안전시설 확보 차원에서 전선 지중화사업 타당성을 조사하고 초고층용 고가사다리차는 경기북부 지역이 넓은 만큼 의정부 소방서에 1대를 추가로 증차하여 고층 주민들의 소방안전에 대비하여 도의회 차원에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