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취업의 꿈’ 이루는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 하반기 교육생 모집‥철저한 방역대책 추진으로 코로나19 차단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 2020 하반기 교육생 7월 20일까지 모집

경기도는 도의 지원을 받는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가 2020년도 하반기 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철저한 방역대책으로 코로나19 우려 없이 교육을 시행하겠다는 계획이다.

하반기 교육과정은 스마트팩토리장비관리, 스마트사물인터넷, CAD&3D 프린팅 응용설계, 웹퍼블리셔, 메디컬&스킨케어 등 총 5개 과정으로, 모집정원은 각 과정별 26명씩 총 130명이다.

교육생 모집은 7월 20일까지이며, 이후 선발취소자나 미선발인원 발생 시 8월 31일까지 추가모집 할 예정이다.

주민등록상 만 15세 이상 경기도민 누구나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지원 가능하다.

교육생은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하며, 선발 시 9월부터 12월까지 현장맞춤형 실무 중심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교육훈련비·기숙사비·식사비 전액 무료 ▲교육훈련수당 지급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재료비 지원) ▲자격증 취득 검정수수료 지원(메디컬&스킨케어 과정) ▲수료 후 취업알선 등 취업지원서비스 등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센터는 이번 교육과정이 실습이 필수인 만큼, 불가피하게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 강의 방식으로 운영한다.

단,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감염관리 전담직원 배치, 교육장 내 전원 마스크 착용, 교육생 간 일정간격 유지, 1일 2회 발열 및 호흡기 증상 체크, 출입구 열화상카메라 운영, 손소독제 비치, 교육장 매일 청소·소독 등 방역대책을 철저히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의심환자 발생 시 교육 참석을 즉시 중단하고, 확진자 발생 시에는 보건당국 안내에 따라 역학 조사 적극 협조, 접촉자 자가격리 조치, 시설 폐쇄, 방역 등 후속 조치를 신속히 취할 방침이다.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는 2008년 3월 개강 이래 지난 2019년도까지 12년간 약 92%의 취업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해에는 디스플레이시스템운용 등 5개 과정을 통해 238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188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웹콘텐츠디자인과정에 지원해 웹 퍼블리셔로 일하게 된 진○○씨는 “센터에서 배운 실력으로 취업할 수 있을까 반신반의 했지만, 막상 실무에 들어가보니 실무에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CAD&3D프린팅응용설계과정에 참여해 현재 A사 부설연구소에 근무하는 홍○○씨는 “대부분의 수업내용이 설계업무에 직결됐다. 원래 비전공자였지만 이론수업을 신경 써서 들으니 업무역량을 충분히 강화할 수 있었다”고 후배들을 위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